BM설계의 특성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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BM설계의 특성

  • 개방성 : 외부고객, 파트너에게 시스템을 개방하여 창의적·자발적으로 참여토록 해야함
  • 창의성 : ICT를 활용한 스마트화, 소셜네트워크(SNS)를 활용한 스마트사회가 글로벌경제의 화두이므로 창의성을 유지, 진작시키기 위해서는 자유롭고 개방적인 근무환경과 조직문화가 동반되어야 함
  • 고객중심 : 프로슈머, 스마트슈머화 되는 고객과 공급자(기업)와의 벽을 없애 적극 참여하게 하고 쌍방향 소통을 활성화하고 더 나아가 점증, 역전하는 고객파워를 경영에 반영토록 해야함
  • 역동성 : 살아 움직이는 시장의 성장, 변화에 맞추어 다양하게 반응, 대응, 적응 가능하게 해야 함
  • 스마트 프로세스
    1. Sense of Direction(방향 감각) : 미래의 환경변화 방향을 감지하고 시장과 기술의 변화를 이해
    2. Mash-Up Think(융합사고) : 편의성을 증대하는 시스템통합(Integration), 시너지를 가져오는 기능의 결합(Convergence), 새로운 패러다임에 의한 새로운 기능의 창조(Mash-Up) 단계까지 고도화
    3. App Effect(앱 이펙트) : 웹과 스마트기기(기술)를 연결하는 개방적 플랫폼을 구축하거나, 앱(기술)을 활용하여 고객유인을 확대하여 경영성과를 획기적으로 제고
    4. Renovation Process(프로세스 혁신) : 일하는 방법과 처리절차를 개선하되 조직 성공의 중심이 이미 창의와 혁신으로 이동하였기 때문에 운영의 효율성보다 조직의 창의성과 혁선성에 주안
    5. Try&Change(실행) : 트렌드 속에서 시장과 경쟁우위의 가치를 발견하더라도 신속한 실행력이 없으면 아무런 의미가 없음. 실행력은 시행착오가 따름. 그런 과정에서 학습, 성장 모두 가능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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